MY MENU

병원소식

제목

피부질환 진료와 수술적 치료-지방종 사마귀,티눈,종기,결절종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4.29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720
내용

피부질환 진료와 수술적 치료

저희 건강한미래항외과에서는 근본적인 치료를 바탕으로 피부질환과 수술적인 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 피부질환 수술적 치료 안내 - 지방종 수술 : 약 10cm정도까지 입원없이 실시 - 피지낭종 제거 (표피낭종) 외과적 수술을 통해 피지 막까지 완전한 제거 실시 - 종기 수술 : 엉덩이 종기, 사타구니 종기, 외음부 종기 겨드랑이 종기, 피부종기 등 - 결절종 수술 : 결정종 치료 방법 중 가장 확실한 수술적 치료를 실시하여 피막까지 완전한 제거 - 티눈 제거 : 외과적 제거 수술로 핵까지 제거하여 재발율이 거의 없는 치료 (레이저 시술도 가능) -유두 돌기 (몽고메리 결절) : 자연스럽고, 흉터를 최소 화하여 완전한 수술적 제거 실시 - 편평사마귀레이저 시술 실시

 

지방종 수술

지방종 lipoma

지방종은 얇은 피막으로 감쌓여있는 성숙된 지방세포를 의미합니다. 지방종은 연부조직에 생기는 양성 종양 중에 하나로 우리 몸 어느 부위에나 발생할 수 있지만 정상적인 지방 조직이 있는 피부 아래 조직에 많이 발생합니다.

지방종 진단

지방종은 촉진을 통해 특징적인 것을 파악할 수 있으나, 지방종 수술 시행에 앞서 다른 종양과의 감별, 지방종의 크기와 깊이, 주변 조직과의 관계를 평가하기 위해 초음파 검사를 시행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피지낭종 제거 (표피낭종) 


피지낭종 Sebaceous cyst

피지낭종은 표피낭종(epidermal cyst)보다 약간 굳게 접촉되며, 진피층의 피지선이 막혀 생체막과 분열을 통해 주위 조직과 분리되어 있는 주머니로 낭종 안에는 액체, 반고체, 공기 등의 물질이 들어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피지낭종 증상

피지낭종은 주변 조직과 뚜렷이 구별되는 것이 특징으로 촉진시 피부속에 작은 공이 만져지는 느낌이 납니다. 피지낭종의 경우 한 번 형성되면 통상적으로 수술로 막까지 제거하지 않는 한 없어지지 않고, 평생 지속됩니다. 피지낭종은 일반적으로 점점 크기가 커지며(1cm~5cm), 조직의 크기가 커지면서 피부 표면으로 볼록하게 튀어 나오게 되어 피부에 혹이 난 것처럼 보이며, 박테리아가 자라게 되면 고약한 냄새가 납니다.

 

종기 수술

종기 furuncle

종기는 모낭이 세균에 감염이 되어 노란 고름이 잡히면 모낭염(foliculitis)이라고 하는데, 종기는 모낭염이 더 악화되고 커져서 결정이 생긴 것을 의미 합니다.

종기의 원인

종기는 세균에의한 감염으로 대표적인 것은 포도알균(staphylococcus)이며, 엉덩이에 자주 발생하는 산소 부족균 (anaerobic bacteria)입니다. 이 밖에도 면역 결핍환자, 만성 포도알균 보균자, 비만, 당뇨, 불결한 위생 상태의 사람에게서 더 많이 발생합니다.

 

티눈 제거

티눈 corn

티눈은 지속적인 물리적 압력에 의해서 피부 각질층이 원뿔모양으로 두꺼워지는 피부질환으로 생활습관과 깊은 연관이 있으며. 누르면 통증이 있는 것이 특징으로 딱딱한 경성티눈과 상대적으로 부드러운 연성 티눈으로 나누어지며, 일반적으로 점점 커지게 되므로 크기가 작았을 때 제거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티눈 치료

티눈 제거 수술 - 수술 소요 시간 : 1개 15분~25분 - 수술 후 치료기간 : 2주~3주 (크기, 부위별로 …

티눈 레이저 제거 수술 (CO2) - 시술 소요 시간 : 1개 10분~20분 - 수술 후 치료기간 : 1개월 (크…

 

결절종 수술

결절종 (ganglion)

손과 손목에 주로 발생하는 결절종은 얇은 섬유성 피막 안에 투명하고, 노란 끈적이는 액체를 함유하고 있는 낭포성 종양을 의미합니다. 결절종은 외상으로 인해 관절액이나 힘줄막 내의 관절액이 연부 조직으로 새어 나온 것이 점점 고이며, 통증이 동반되지 않아 피부에 혹이 발생한 것으로 착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손목에 힘을 강하게 주거나 운동 또는 손목과 손을 사용하는 직업을 갖고 계신 분들에게서 통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 결절종이 신경이나 혈관이 압박을하여 통증과 근력 약화등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혈관종 진단과 검사

결절종의 경우 임상적인 소견으로 일부 확인이 가능하나 수술적 치료를 실시하거나 다른 조직과의 감별을 요하는 경우 초음파를 실시합니다.

 

편평사마귀

편평사마귀

피부 또는 점막에 사람 유두종 바이러스(human papilloma virus, HPV)의 감염이 발생하여 표피의 과다한 증식이 일어나 표면이 오돌도돌하며, 병변이 합쳐져 불규칙한 모양을 이루는데 많은 분들이 점으로 착각하기도 합니다. 편평사마귀는 신체 모든 부위에 발생할 수 있으며, 자신의 몸에 확산시키거나 다른 사람에게 감염을 일으킬 수 있어 제거를 권합니다.

편평사마귀 원인과 치료

-원인 : 편평사마귀는 인유두종 바이러스 유형 3, 10, 28, 49형입니다. -치료 : 편평사마귀 치료에는 면역요법, 냉동치료, 전기 소작법, 용해제나 살리실산 등의 홉합물을 바르는 방법이 있으나 현재 본 원에서는 레이저 시술만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피부 진료 안내

피부질환, 피부질환 관련 수술, 피부질환 관련 검사


알레르기 피부염, 화상, 무좀, 지루성 피부염, 한포진, 습진, 태선, 한포진, 두드러기, 켈로이드 등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