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병원소식

제목

<위, 대장내시경 수면내시경이 좋은 이유>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5.04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294
내용
수면내시경은 내시경검사를 받는 동안 잠을 자면서 하는 내시경을 말합니다. 가끔 반수면 혹은 가수면내시경이라고 잠이 들락말락한 상태로 검사를 하기도 하는데, 이렇게 할 바에야 비 수면으로 하는 게 오히려 낫습니다. 수면내시경은 완전히 잠이 든 상태로 하는 게 원칙입니다.
 
수면내시경을 하는 이유는 대부분 내시경검사 중에 고통을 느끼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사실 수면내시경검사법이 개발된 목적도 통증이 심하기로 유명한 대장내시경검사를 고통 없이 받기 위해서였습니다. 제대로 된 수면내시경검사를 받은 분들은 대부분 검사를 했는지 안했는지조차 잘 모르십니다. 그러니 검사 중에 고통을 느낄 리가 없는 것이지요.


 
그러나 수면내시경의 진짜 장점은 따로 있습니다. 그것은 정확한 검사를 가능하게 해 준다는 것입니다. 검사 중에 환자 분이 심한 고통을 호소하면 검사를 하고 있는 의사는 당연히 심리적으로 불안정한 상태가 되고, 검사를 서두르게 되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에 지장을 받습니다.
 
이 뿐만이 아니라, 위내시경검사 같은 경우엔 비수면 상태에서는 구역반사가 매우 심하게 나타날 수 있으며, 이때마다 위가 심하게 수축을 일으키기 때문에 미세한 병소를 자세히 관찰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위내시경검사의 가장 중요한 목적이 조기위암을 발견하기 위한 것이란 점을 생각할 때, 사실 수면 위내시경검사는 필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런데도 아직도 많은 분들이 '난 충분히 잘 참을 수 있어요. 전에도 별로 힘들지 않았거든요.' 하면서 비 수면으로 위내시경검사를 받고 계십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수면내시경검사의 또 다른 장점은 '고통 없는 검사'와 관련이 있는 것입니다만, 정기적인 추적검사에 대한 두려움을 갖지 않게 해서 질병의 조기 발견과 예방에 크게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경제적으로 다소 부담은 되시겠지만, 정기적인 위와 대장내시경검사를 하는 목적을 100% 달성하시기 위해서는 가급적 수면내시경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실은 수면내시경검사가 더 경제적인 검사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저희 병원은 수면내시경검사에 대한 노하우를 가장 많이 갖고 있는 병원입니다. 
 
저희 건강한미래항외과에 오셔서 편안하면서도 정확한 내시경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