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상담

궤양성대장염

고은
2018.04.04
요즘겪는증상은 한벉씩 배에 가스가 차서 속이조금불편하고 볼일을보려고힘을살짝주면 변은안나오고 방귀와함께 피가나옵니다 피색깔도 전보다는 진해져서나오고 양은 휴지에묻을만큼만 나옵니다
최근에병원을갔더니 궤양성대장염이 의심된다며 약을처방받았습니다
그리고 정확히언제부터인지는 모르나 거의10년정도 설사만햇습니다 제스스르 과민성장증후군이라생각햇지만 치료를받지는않앗습니다
궁금한것은 힘을세게준거때문에 이렇게까지 증상이커질수있는건가요?
그리고 현재 제상태가 궤양성대장염이 의심될만한 상황인가요? 치핵초기나 뭐이런정도는아닌건가요?
  • 관리자

궤양성대장염은 조직검사로 진단됩니다.

항문에 이상 소견이 없으시다면 대장내시경을 다시 해보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병원에서 궤양성대장염 의심 소견이라는데 정확히는 대장내시경을 통해서 소견을 관찰하고 염증이나 출혈반 등의 조직이 발견되면 이를 조직검사하여 진단하는 것입니다.

결과에 따라 치료도 달라지므로 이에 대해 정확한 진단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주시면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내시경 및 건강검진전문 건강한미래항외과의원 031-414-8275

6 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