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상담

치열?
2018.04.06
안녕하세요.
항문이 찢어지면 항상 몸살이 납니다. 열이 나고 오한이 너무 심해 가만히 앉아 있을 수가 없습니다. 집에 있을때면 괜찮은데 회사에서 계속 이러니깐 그때마다 조퇴를 할 수도 없고 해열진통제 먹으면서 견디다 퇴근 하곤 합니다. 열도 진통제 먹을때는 내렸다가 또 조금 있으면 오한이 미친듯이 오고 그렇게 한번 혈변 보고 나면 이틀을 꼬박 앓아야 합니다.

평소 변비가 있어서 최대한 찢어지게 안하려고 변비에 좋은 음식에 좌욕을 하면서 지내는데 스트레스 많이 받을때면 어김없이 항문이 찢어져 몸살 오한이 옵니다. 진짜 이거때매 미치겠습니다. 일상 생활이 힘들 정도 에요.

동네 항문외과 가봤었는데 이정도 치열로는 그렇게 몸살 오한이 오지 않는다며 상관이 없다는 말만 하고 다른 지식인 답변들도 치열과 상관없다고 하시는데 제가 지금 앓고 있는 와중인데 다들 아니라고 하니 답답해 미칠 지경입니다.

검색하다 보니 상처로 인한 균혈증는 얘기도 있어서요. 이게 어떻게 항상 항문이 찢어질때마다 이렇게 열이나고 오한이 오는지.. 이제 다른 병일 수도 있는지 , 주변에 이런 경우를 본적이 없어서

치료방법은 없을까요. 그냥 항문을 찢어지지 않게 하는 수밖에 없는 걸까요...
  • 관리자

본인이 그러한 증상이 있는데 의사분마다 그럴리 없는데 하시니 답답하신 것 같습니다.

우리 몸의 통증기전은 생각보다 복잡합니다. 조금만 상처가 나도 온몸이 다아픈 경우도 있지요.

치열이 오래되어 만성 치열이 되면 배변시 단단한 대변으로 항문 점막에 상처를 입어 극심한 통증(오래 지속되는) 이 생기기도 합니다.

치료는 항문괄약근을 taiored fissurectomy(맞춤형 치열수술)라 해서 개개인의 항문괄약근의 tone의 정도에 따라 외괄약근의 일부를 절개해 항문을 넓혀 주시면 됩니다 환자분의 삶의 질이 달라질 정도로 드라마틱한 수술이며 간단한 수술입니다.

증상이 오래되셨다면 항문외과에 방문해 진료를 받아 보시기 권장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더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주시면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치질수술전문 안산 고잔 신도시 위치 건강한미래항외과의원 031-414-8275

6 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