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진료상담

제목

평범한 복통과 다른 복통

작성자
배아파요
작성일
2018.04.10
첨부파일0
조회수
413
내용
2년전에 처음 이런 복통을 겪었는데요
벌써 3번째라 질문합니다.
세번모두의 공통점은 감기기운이있었고 그에대한 약을 처방받아 먹고 약 30분 정도 뒤에 그런 복통을 느낀것같아요.
약의 알러지가 있는건가 했지만 몇년전부터 다닌 병원이고 같은 약을 처방해주는데 과거엔 안그랬다는게 의문입니다.

증상은 배가 슬슬아픈게아니라 누가 때리는것같이 아파서 몸을 가만히 두기 힘들어서 바닥에서 기기도하고 서있기도하고 배를 계속 쥐어뜯을 정도로 너무 아픕니다.
윗배에서 아랫배끝까지 미친듯이 아파 팽창된느낌도 있습니다.

변이 나와도 나온것같지않고 찝찝한상태가 유지되면서 변색깔도 약간의 붉은색이었습니다.
이렇게 아플수도있나 싶을정도로 이시간이 빨리 지나갔으면 하는 생각만했습니다.
조금씩 진정되어갈때도 막 아팠다가 괜찮았다가를 수십번반복해서 겨우 나아졌습니다.
진정된후에 화장실을갔는데 질에서 약간의 피가 나오더라구요. 항문은 아니였습니다.
조만간 건강검진을 할 예정이지만 혹시 이런증상이 어째서 나타나는 증상인지 조금이나마 감을 잡고 싶어서 이렇게 질문합니다.
  • 관리자

    장은 연동운동이라고 가스나 음식물을 배출하기 위해 운동합니다. 변비나 장의 통로가 방해물이 있게 되면 통로가 막혀 가스가 차며 이로 인해 장관의 팽창과 이를 풀려는 연동운동으로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이상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나 증상이 자주 있으시다면 대장내시경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주시면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치질수술전문,내시경,건강검진전문 건강한미래항외과의원 031-414-8275

    6 년전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