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진료상담

제목

궤양성대장염 재발 관련 질문

작성자
궤양성대장염
작성일
2018.04.11
첨부파일0
조회수
481
내용
저는 30대 초반으로 약 8년전 궤양성대장염 발견후 약 2주간 입원치료하여 현재까지 큰 재발없이 관해기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환자입니다.

관해기 이후로는 평소 배변횟수가 일 3~4회 정도로 많은 점을 제외하면 일상생활에 큰 지장이 없었습니다. 1년 반 주기로 진행한 대장내시경 검사에서도 이상이 발견되지 않았고요. 가장 최근 검사는 8개월전, 그 이전은 22개월 전으로 장이 깨끗하고 문제없다는 이야기를 의사선생님께 들었습니다.

지난주부터 업무 사정상 1년간 외국에 나와있는데, 출국 이틀전부터 현재까지 5~6일간 복통, 아주 작은 크기의 풀어진 변, 보다 잦은 배변횟수, 배변절박감 등 과거 궤양성대장염 증상이 나타나고 있어 걱정입니다. (현재 혈변 증상은 없습니다.)
출국 전 잦은 회식과 스트레스, 이후 장시간 비행과 시차적응 등으로 인한 피로누적, 물과 음식변화 등으로 인한 단순 장염일수도 있지만 궤양성대장염이 다시 재발한 것이 아닌가 해서요.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는 것이 우선이겠으나, 출국한지 1주일도 되지 않아 다시 귀국하는데 부담이 있습니다.

현재 관해기라 궤양성 대장염 약인 콜라잘을 일 2회, 1알씩 먹고 있는데 복용량을 예전(일 2회, 2알씩)같이 늘리는 것으로 1차적인 증상 완화 해결책이 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어찌하는게 좋을까요?

감사합니다.
  • 관리자

    증상이 심해지시는 것 같으면 1회 2캡슐씩 2회 드셔도 됩니다.

    콜*잘은 설파기가 없어서 기존 쓰던 약에 비해 안전성이 있는 약으로 알려져 있어서 활성화된 성분이 염증이 심한곳을 지나면서 부작용 없이 치료효과를 주게 되는 약물입니다.

    8개월 전 내시경 검사를 하셨다면 귀국 후에 내원해보시기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주시면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안산 고잔 신도시 위치 고잔우체국 건너편

    치질수술전문,내시경,건강검진전문 건강한미래항외과의원 031-414-8275

    6 년전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