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상담

위 대장 진단좀 부탁드려요

위염 문의
2018.04.16
위인지 대장인지 모르겠는데 배꼽주변이 계속 단단하고 변비증상이 심해서 똥을 잘 못싸요
병원 가서 진단 받고 약을 복용중인데 메스꺼움과 변비,속쓰림은 조금은 나아진 것 같지만 그래도 잠을 제대로 못자고 새벽에 화장실도 엄청 자주 가고 소변에서 거품도 나오고 특히 배에서 완쪽(배꼽에서 조금 위)이 제일 답답하고 단단합니다 10일동안 약복용 하고 부드러운 음식 먹고도 문제가 유지되면 큰 병원 가라고 하시는데
저 어디가 잘못된 겁니까..과민성대장증후군인지 알았는데 아닌것 같아요 죽을 먹어도 그래요..
약 먹고 약간 호전됐지만

어쨋든 제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배꼽주변이 답답하다
2 똥을 잘 못 싼다
3 소화가 잘 안된다
4 밥을 먹기전과 먹은 후에 속이 쓰리다
5 잠을 못 잔다(속이 불편해서인 것 같다)
6 왼쪽으로 누워자지 않으면 불편하다
7 방귀 냄새가 지독하고 방귀가 잦다
8 트림을 시원하게 못한다
9 식사 후에 체한 것 같은 느낌이 있다
10 똥은 빈혈약 끊고 약복용하니 설사색...?황토색
11 아픈곳은 딱히 없는데 소화좀 되게 등 살살 두드려달라고 하면 왼쪽이 전반적으로 아픔
12 배가 자주 고프다

최대한 많이 적었습니다

위염이면 무엇때문에 위염인지...
  • 관리자

정확히 진료를 보는 것이 좋으나 기능성 위장장애 증상 같습니다. 그리고 동반해서 장기능의 문제로 가스가 차서 생기는 증상 같습니다.

위가 예민해서 위에서 소장으로 배출하는 능력이 떨어져서 음식물이 정체되고 아울러 가스도 차고 여러 증상을 보이는 질환인데 현대인에 많은 질환입니다. 원인도 다양해서 커피, 콜라 등의 음료나 약물 등일 수도 있고

위산과다나 헬리코박터균일 수도 있습니다. 가능하면 내시경으로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왼쪽이 아픈 것은 대부분 가스가 좌측 대장에 차서 생기는 증상이 많으나 역시 게실염 등이나 장질환도 있을 수 있어 확인을 요하게 됩니다.

치료는 증상치료를 우선 하는데요. 운동 기능 개선제, 소화제, 가스 제거제, 헬리코박터균을 제거하는 약, 변비약, 설사약 등이 처방되며 약물 치료 기간은 정해져 있지 않고 증상이 개선될 때까지 복용하게 되고 생활은 최대한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고, 가능한 한 정해진 시간에 편안한 환경에서 천천히 잘 씹어드시면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소화가 잘될 수 있도록 적당한 운동을 하고,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생활을 관리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전화 주시면 상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안산 고잔 신도시 위치 고잔우체국 건너편

치질수술전문,내시경,건강검진전문 건강한미래항외과의원 031-414-8275

6 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