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진료상담

제목

과민성대장증후군인가요?아님 맹장염인가요?

작성자
대장증상 문의
작성일
2018.05.16
첨부파일0
조회수
425
내용
월요일에 병원가서 검사받으려는데요. 제가 겁이 많아서 맹장염이 아닐까하고 불안해서 질문남겨봅니다!

제 증상은 이틀전부터 변을 제대로 못싸고있어요. 변비에요ㅠㅠ심할땐 완전 물똥 쌀때도 있고요ㅠㅠ 설사할 때도 있어요!
요즘 입맛이 예전보다 없구요(불균형적인 식사를 합니다) 오늘은 밥을 잘 먹었는데 밥을 다 먹은후 1시간정도 후에 배가 조금씩 아팠어요(꽉끼는바지 입고있었는데 오른쪽하복부가 좀 아팠어요)

오늘도 변을 제대로 못싸서그런건지..ㅠㅠ 제가 침대에 누워있을때 자가진단으로 복부를 여러곳눌러봤는데 하복부나 옆구리가 아파서 변이 안나와서 그러는구나 싶었는데(오른쪽하복부뿐만 아니라 왼쪽하복부도 아프고 똥배도 눌렀을때 아팠어요), 바로 일어나서 걸었을때 오른쪽하복부가 좀 아팠어요 근데 이것도 잠깐 아픈거였어요.

요즘 소화도 잘 안되는것같고 오늘은 낮잠자서 괜찮았는데 자도자도 졸릴때가 많아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인가요 아님 맹장염인가요?

+말을 덧붙이자면 전 3일전 아침으로 파스타먹었을때 엄청난 설사를했어요...제 생각엔 아마 그때부터 소화가 잘안돼지않았나 싶습니다..ㅠㅠ 파스타먹고 속이 메스꺼웠거든요 울렁거라고.. 꼼꼼한 진단 부탁드릴께요!!!
  • 관리자

    소화불량 증상이나 변비 증상으로 장기능이 안좋아져 가스가 차서 생기는 증상 같습니다. 맹장염은 처음 상복부만 아프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측하복부에 국한된 통증이 전형적입니다. 많이 불편하시면 병원진료 보시고 정장제나 가스제거제 등을 복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변비가 있으시면 수분섭취를 잘 하시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사를 많이 하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5 년전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