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상담

혹시 항문괄약근을 재생시키는 방법이있나요?

고민녀
2018.04.02
몇년전 갑자기 생긴 작은 항문농양으로 수술을 받았습니다
그때저는 의사가 배농만할줄알았는데
염증이생긴 길을 모두다 도려냈다 더라고요,얼마나 무분별하게
제괄약은을 도려내버렸는지 항문에 힘이잘안들어가고,
변이새는경우도있고, 변을볼때 내괄약근이 수축이되지않아 변의양이 수술전의 2분에1밖에는안돼요..
아무리 야채를 변비약을 밥을 많이먹고 변의양을 늘려보려해도 괄약근이 수축되지않아 변을 밀어낼수없어 항상 적은양밖에는 배설하지못하고 속이 항상 불편합니다..
괄약근 보존하는지 물어보고 수술받았어야하는데, 그렇지못한 제잘못이니 평생 죽을때까지 난도질당한 항문으로 고통스럽게 살다 죽어야하는게 제운명인가싶어요ㅠ
지금당장 수술안하면죽는다고 의자를 박차고 일어나서 당장 수술실로가자는 말도안되는 의사말에 당황해서 속아넘어가버렸는데요..
혹시 대학병원치료중에 항문근육조직을재생 시키는 방법이 있나요?
화장실을 갈때마다 우울증이 극에달해 죽어야이고통이 끝나나싶습니다.배설욕은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인데 단하루도 해소되지가않고 그게또 수술로인한 조직손상이 원인이라 방법이 없다는걸 상기하면 우울해서 미칠것 같습니다.
스스로 항문 물리치료라도 하면 기능이 좀 재생될지도모른다는 희망으로 성인용품 점에서 진동애널기구로 항문 마사지를 하고있지만 효과는 없어요..

절 수술한 남자의사는 제가 예민해서 광분하는거로 보던데, 정말 거짓말하는게아니고 항문 기능저하가 견디기 힘들어서그래요,
그때 다른병원안가고 그 남자 의사한테수술받은게 너무후회됩니다.,

안써본방법이 없어요ㅠ어떤 치질까페에서 구한 신비의 오일이라고 민트냄새나는 자극적인 오일로마사지도 해봤어요.,

혹시저같은 사람을 위한 괄약근 재생 방법이 혹시있나요?
  • 관리자

내시경 및 건강검진전문 건강한미래항외과의원 031-414-8275

6 년전
  • 관리자

수술 후에 생기는 변실금 증상으로 고통이 크신 것 같아서 마음이 아프네요. 수술 후 변실금 증상도 여러 원인이 있는데요.

항문괄약근은 크게 puborectalis muscle,항문내괄약근, 외괄약근 크게 3개의 근육으로 이루어져있는데요.

항문농양으로 수술하셨다고 하니 아마도 외괄약근이나 내괄약근 일부가 절개되지 않았을까 생각되어 지는데 이 근육 3개 모두가 완전하게 절제가 되어야 심한 실금이 생깁니다. 짐작컨데 아마 무른변을 자주 보신다던지 대변의 양이 많다던지 대변이 너무 빨리 장을 통과하는 증상이 있으시면 약해진 항문괄약근 조절 능력과 겹쳐져 증상을 보이시는 것 같습니다.

상급병원에서 항문압검사, 배변 조영술, 항문초음파 검사 등을 하시고 결과에 따라 치료 방향을 결정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수술은 괄약근 60-70%가 온전하다면 가능하다고 되어 있는데요. 손상된 괄약근을 다듬어서 다시 녹는실로 봉합하는 수술입니다. 수술은 최후에 하시는게 좋으나 우선적으로 스스로 하시는 치료보다 항문병원에서 하시는 바이오피드백 치료 등 비수술적인 치료를 충분히 시도해 보고 호전이 없으시면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6 년전